![]() |
▲치유관광 신규코스 시범운영 참여자들의 단체 기념사진(사진제공=화순군) |
재단은 그 첫걸음으로 화순 지역 내 체험 농장과 만연산 치유의 숲 센터를 연계한 치유관광 신규 코스를 8월 2일(토요일) 시범 운영했다. 특히, 여름철 화순의 대표 특산물인 복숭아 홍보를 목적으로 지역 내 유기농 복숭아 농장과 연계한 ‘팜파티’를 여행 코스에 포함했다.
최근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팜파티는 농장에서의 파티, 농촌 체험, 지역 농산물 시식, 음악 공연, 마켓 등이 어우러진 행사로 도시민과 농촌을 연결하고, 지역 농업과 문화를 홍보하는 데 효과적인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체험농장에서는 ▲복숭아로 까나페 만들기 경연대회 ▲복숭아 콩포트 만들기 등 따기 체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또한 화순 군립 치유의 숲 센터에서는 ▲내 체질에 맞는 나만의 차 만들기 ▲플라잉디스크 등 다채로운 치유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재단은 이를 통해 화순만의 차별화된 치유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지역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시범운영은 가족 단위 5팀을 신청.모집하여 진행했으며,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가족 구성원을 포함된 팀을 우선 선정했다.
한편, 2025년 「화사로 프로젝트 2」는 국제처와 협력하여 국내 외국인 교환학생을 비롯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화순여행 1박 2일’, 화순의 아름다운 사찰을 탐방하는 ‘사찰탐방 1박 2일’ 등 다양한 여행상품도 활발히 개발 중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다양한 여행 플랫폼을 통해 화순 여행상품 판매를 본격화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도 확대할 예정이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이번 ‘팜파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화순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농업을 연계한 특별한 여행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겠다”라며,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치유관광의 중심지로서 화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