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구강건강 매니저’ 위촉,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장성군보건소가 9일 장성군 가족행복센터에서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어린이집‧유치원 원생과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지역민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 ▲장성군 “100세 시대! 구강건강 함께 챙겨요” (사진제공=장성군) |
이번 행사는 ‘80년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 동반자’라는 표어 아래 구강관리의 중요성 홍보와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구강건강 매니저’ 위촉 △건치주민 인증서 수여 △구강건강 ‘퍼포먼스’ △구강건강 생활실천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로 구성된 ‘구강건강 매니저’는 앞으로 지역사회 곳곳을 방문해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구강건강 체험존’에선 올바른 칫솔질 실습, 구강모형 체험, 구강건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호평을 얻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구강관리는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아가는 첫걸음”이라며 “이번 행사가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다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난 10년, 앞으로의 10년’ 입법...
류현주 / 25.11.05

충북
옥천군장애인복지관·옥천청담로타리클럽, ‘다함께 명랑운동회’ 성료
류현주 / 25.11.05

문화
식약처, 임상시험 규제혁신과 미래 전략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경제일반
조달청, 기술력과 품질을 동시에… 우수조달물품 60개 지정
프레스뉴스 / 25.11.05

사회
고흥군, 양파 노균병 약제 지원으로 사전방제 지도 나서
프레스뉴스 / 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