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성군이 오는 15일 서울 잠수교 뚜벅뚜벅축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사진은 지난 행사 현장(사진제공=장성군) |
‘잠수교 뚜벅뚜벅축제’는 서울특별시가 지역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농특산물을 알리고 서울시민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행사다.
장성군에선 지난 5월부터 7개 지역업체가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딸기, 떡, 누룽지, 장아찌류, 쌀과자 등 40여 종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15일 행사에는 지역 향우와 군 관계자 등이 현장을 찾아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관광 프로젝트 ‘장성 방문의 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서울시 서로장터, 상생상회 외부장터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장성 농특산물을 알릴 계획”이라며 “장성의 여름 ‘맛캉스’를 알리는 소중한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맛캉스’는 7~8월 휴가철(바캉스)과 음식 맛집을 합친 신조어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기는 여행을 뜻한다. 올해 장성군은 차 없이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반값 관광택시’, 축령산 등산객에게 주차장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명품숲 투어 어게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장성 방문의 해’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보성군, ‘여자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예타조사 대상사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1.05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난 10년, 앞으로의 10년’ 입법...
류현주 / 25.11.05

충북
옥천군장애인복지관·옥천청담로타리클럽, ‘다함께 명랑운동회’ 성료
류현주 / 25.11.05

문화
식약처, 임상시험 규제혁신과 미래 전략을 위한 심포지엄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사회
산림청, 민·관·연 협력 '산불피해지 송이산 복원' 첫 삽!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양평문화재단, 케이발레시어터의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 11월 22일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