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의 학생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학생들의 안전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세종시교육청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 이하 안전체험교육원)이 12월까지 밀집공간에서의 대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태원 사고를 계기로 생명과 안전에 위협이 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내년 3월부터 월 1회 토요일 주말에 학생 가족 단위 안전체험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진행된 특별 프로그램은 각급 학교의 신청을 받아 30명을 한 모둠으로 120분씩 운영된다.
다수 인파 밀집 위험성에 대한 교육과 위급한 상황에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교육한다. 또 밀집 공간에서의 자가 대처법과 심정지 상태에서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각각의 수준에 맞게 진행한다.
한편 올해 3월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한 안전체험교육원은 설립 당시에 교육 대상과 내용을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에 두었으나, 학부모와 교직원 안전교육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내년 3월부터는 월 1회 토요일 학생가족단위 안전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린이집 원아, 시민 대상 안전교육에 대해서도 세종시청과 적극 협의를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