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춘양면, 을사년 새해 합동세배 개최 (사진제공=화순군) |
이날 합동세배 행사는 춘양면 번영회 주관으로 춘양면 노인회(회장 정재규) 회원을 비롯한 22개 마을 어르신 150여 명을 모시고 진행됐다.
합동세배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새해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고, 서로 간의 화합과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행사는 전통적인 세배 의식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장면은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으며, 번영회와 부녀회에서는 떡국을 마련해 함께 나누었다.
김영수 번영회장은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주민들이 함께 모여 전통을 되새기고, 지역 공동체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재규 노인회장은 “이번 합동세배는 후손들에게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을 계승하는 좋은 기회였다.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새해 인사를 나누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지역의 화합이 더욱 깊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란 춘양면장은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주민들이 함께 전통을 되새기고, 서로의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우리 춘양면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며, 올 한 해도 모든 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춘양면의 합동세배 행사는 대표적인 새해 행사로 매년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본보기로써 자긍심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행낭곡항·흥성항 해수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최종 선정
장현준 / 25.11.08

문화
평창그린투어사업단 2025 트래블쇼 참가 ‘평창 농촌 체험 관광 홍보’
프레스뉴스 / 25.11.0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핵융합에너지 연구현장(KSTAR) 방문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