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 : 부산시 동구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부산 동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청년마을만들기 지원사업’에 ‘이바구 마을’이 최종 선정되어 5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주고 청년이 유출되는 지방 도시에 다양한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거주공간 및 창업공간을 지원해주는 이번 공모사업에 전국 130개 단체가 신청하였고 현장실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개 단체가 선정되었다.
이바구마을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공공플랜(대표 이유한)은 도시재생, 공공디자인을 전문으로 하고, 현재 동구청 지정 거점시설 컨트롤타워 기업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청년기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과 상생하고 공유가치를 나누는 청년들이 정착하여 고령화 지역인 동구 주민들과 상생하며 사는 것을 컨셉으로 한다.
㈜공공플랜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F&B청년사장, 청년로컬크리에이터, 청년협동조합 네가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구청은 이 사업을 통해 산복도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유입과 새로운 기회 제공을 위해 유휴공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