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교육청은 이달 22일, 29일 양일간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88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에서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개청 이후 초등돌봄교실 수용률 100%를 달성하고 있는 세종시교육청이 초등돌봄종사자를 위한 역량강화에 나섰다.
시교육청은 이달 22일, 29일 양일간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88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에서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영화로 보는 심리상담 ▲행복한 놀이 & 연극 ▲힐링 플라워 아트 등 초등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영화 속 장면을 보며 아이들의 심리·정서를 이해하고 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영화로 보는 심리상담 연수가 오전에 진행됐다.
돌봄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놀이·연극 체험 활동과 가을을 담은 꽃바구니 만들기 힐링 체험으로 오후 연수가 이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된 연수였다”라면서 “동료 전담사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도 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돌봄교실 증실 및 환경개선, 돌봄교실 운영 길라잡이 제작·배포, 특색있는 돌봄교실 운영, 순회초등돌봄전담사제 운영 등 돌봄교실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안성시,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온기맞춤 프로젝트' 참여 기관·...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여수소방서, 동동북축제‘119 소방안전체험장’운영… 시민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