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와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4일 서경방송 다목적실에서 ‘2025 진주 국가유산 야행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진주시) |
이날 행사에는 기자단으로 위촉된 어린이 18명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했으며, 어린이 기자단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2025 진주 국가유산 야행’ 현장을 직접 취재해 기사 작성과 사진 촬영을 맡는다.
발대식은 기자단 활동 일정 안내를 시작으로 △아나운서와의 만남 △스튜디오 체험 △방송국 투어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경방송 스튜디오 체험은 아이들이 기자단 활동에 앞서 방송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돼 호응을 얻었다.
향후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와 촬영한 사진은 ‘2025 진주 국가유산 야행 기록집’과 함께 진주문화관광재단 공식 홍보물(SNS·웹·뉴스레터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왕기영 진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기사 한 줄, 사진 한 장이 진주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록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어린이 기자단과 이를 지원해주신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