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쌀 활용 어린이 치유간식 교육/나주시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우리 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건강한 간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우리 쌀 활용 어린이 치유간식 교육’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를 둔 부모, 농업인, 소비자 등 22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쌀 브라우니와 곰돌이 쌀쿠키 ▲땅콩 쌀만주와 땅콩 쌀머핀 ▲겉바속촉 비건 쌀낭시에 ▲촉촉쌀 르뱅쿠키 등 쌀을 활용한 다양한 간식 만들기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디저트로 접한 쌀이 이렇게 맛있고 매력적일 줄 몰랐다”며 “아이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좋은 간식 레시피를 배운 만큼 앞으로도 자주 활용하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춘옥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쌀 소비를 확대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아이를 위한 간식을 만드는 과정이 가족 간 정서적 소통과 애착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