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주)대지산업(대표 김태훈)이 14일 옥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쾌척했다.(사진 왼쪽부터 황규철 옥천군수, 김태훈대지산업 대표)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주)대지산업(대표 김태훈)이 14일 옥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쾌척했다.
㈜대지산업은 대전 중구에 위치하며 미장, 방수 공사업 등을 하는 사업체이다. 김 대표는 옥천군 출신은 아니지만 옥천을 마음의 고향으로 여겨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휴일이면 관내 식당이나 둘레길을 찾을 만큼 옥천과 인연이 깊다”며 “옥천군민을 위해 써달라”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우리 군에 애정을 가지고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 군민을 위한 복리증진사업에 적절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관심 있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내로 지역 특산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참여 시 다른 기부제도와는 차별화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 2년간 5억 5천여만 원의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했으며 올해 5월부터는 경로당 양념꾸러미 지원 등 첫 기금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제주도, ‘기술을 자산으로’… 제주 기업 특허 경쟁력 높인다
프레스뉴스 / 25.11.07

금융
하나은행, 국경없는의사회 한국과 유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류현주 / 25.11.07

경기남부
안양시, 대규모 건축물 건축공사장 22곳 특별 안전점검 완료
장현준 / 25.11.07

문화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명 의원, "고3 운전면허 취득비 지원 실효성 재검토, 학...
프레스뉴스 / 25.11.07

국회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경기북부상상캠퍼스 조성으로 경기 남·북부 지역문화격차 해...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