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국민의힘 세종시당이 지난 8일 세종시 교원단체총연합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국민의힘 세종시당 제공) |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류제화)이 지난 8일 세종시 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남윤제, 이하 ‘세종교총’)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류제화 시당위원장, 김학서 세종시의회 부의장, 이소희 교육안전위원장, 선기운 시당 사무처장, 남윤제 세종교총 회장, 최근세·이우준 부회장, 이금희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현안과 기초학력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세종시 학교 교육의 기초학력 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시 교육청과 전교조와의 단체협약에 ‘교육청은 교육청 주관의 학업성취도평가를 실시하지 않는다’는 조항이 학력에 대한 정확한 진단에 이은 효과적인 보정을 어렵게 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류제화 위원장은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교육이 곧 민생이라는 인식에서 학교 교육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기초학력 보장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한 학업성취도평가가 확대돼야 한다는데 국민의힘 세종시당과 세종교총이 공감대를 이뤘다” 고 말했다.
남윤제 회장은 “진정한 교육혁신은 ‘잘 가르친다’는 교육의 기본에 충실하는 것” 이라며 “교사들이 기초학력 보장과 같은 교육의 기본에 충실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민의힘 세종시당과 협력하며 필요한 정책 제안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세종시당과 세종교총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시 교육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만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안성시,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온기맞춤 프로젝트' 참여 기관·...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여수소방서, 동동북축제‘119 소방안전체험장’운영… 시민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