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산청군 남사예담촌 돌담길 도보극장 (사진=산청군) |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사업(빅똑컨사업)’에 참여한 전국 4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통신·카드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정량평가(30점)와 전문가 정성평가(70점)를 합산해 이뤄졌다. 그 결과 산청군은 부산, 옥천, 익산, 포천과 함께 최종 5개 ‘성장지자체’로 선정됐다.
산청군은 2022년과 2023년 빅똑컨사업에 참여해 ‘남사예담촌 도보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주민 참여 기반의 지속가능한 관광모델로 운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광객이 한옥과 돌담길을 걸으며 배우와 함께 전통과 역사를 체험하는 거리 연극 형식의 ‘도보극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을 통한 지역소멸 대응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주민 참여형 관광이 지역 성장의 동력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한 사례로 꼽혔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관광자원을 넘어 공감을 이끌어내는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관광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보투어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로 지정된 남사예담촌에서 운영되며, 회화나무와 이씨고가, 영모재, 예담길, 사양정사를 따라 이어지는 전통문화 체험 코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
김 총리, 울산화력발전소 매몰사고 긴급지시…"인명구조 최우선"
강보선 / 25.11.06

사회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국회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 양성평등가족정책관·기획조정실 행감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부산진구 부산희망등대, ‘거리노숙인 특화자활사업’ 성과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안동시, ‘2025 경국대학교 글로컬 국제 백신 심포지엄’ 개최 지원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과천시, 수돗물 깔다구 유충 관련 비상대응 체계 가동…정밀 역학조사 및 24시간 ...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