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정선 광주교육감/ 공동취재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검찰은 광주교육청 전 인사팀장(사무관) C씨를 구속 기소 할 방침이다.
광주지검 반부패강력수사부는 C씨를 지난 20일 구속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속 기한 만기가 다가옴에 따라 기소할 방침이다.
구속된 C사무관은 '점수 조작'을 거쳐 교육감 동창을 감사관으로 부정 채용한 사건과 관련해 구속됐다.
교사노조는 이정선 교육감은 시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특히 어린이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원들에게 더욱 깊은 사과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또 광주교육청 소속 일반직공무원들에게는 무릎 꿇고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비선실세의 문제도 지적한 바 있다. 금품을 수수하고 승진 인사, 보직 인사에 관여한 사람은 이 교육감이 사퇴하는 순간 자연스럽게 정리되겠지만 사퇴하지 않는다면 비선실세에 의한 광주교육청 행정농단은 지속될 것이라고 울분을 토했다.
교사노조 관계자는 “C사무관 구속 후 광주교육청의 인사, 시설, 납품비리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비선실세 문제에 대해서도 즉각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사노조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정선 교육감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한바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