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신동아건설㈜, 최우수상 한국남부발전㈜, 우수상 ㈜지에스건설·㈜한국종합기술 각각 선정
![]() |
▲ 행복도시건설청이 지난 21일 ‘건설 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해 수상작 4점을 선정했다.(사진=행복청 제공) |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행복도시건설청이 행복도시 건설 현장의 안전 문화 확산과 건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21일 ‘건설 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실시해 수상작 4점을 선정했다.
올 한 해 현장별로 발굴한 건설 안전·품질·시공관리 우수사례를 행복도시 전체 건설 현장 관계자들에게 전파하고 건설기술인 간의 협업과 공유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서다.
대회결과 대상은 신동아건설㈜이, 최우수상 한국남부발전㈜, 우수상은 ㈜지에스건설·㈜한국종합기술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대상 수상작은 행복도시 6-3생활권 M2블록 아파트 공사 현장에 적용된 건설기술 공법으로 건축물 기초 공사 시‘허니셀’공법을 적용해 건설 품질 및 원가절감 등을 개선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행복청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과정에 축적된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안전·품질관리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설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해 안전하고 우수한 행복도시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콘텐츠 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이철우 도지사, 경북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 위해 국회에서 동분서주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