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Wee)·아람센터는 상담 종결 1개월 후 상담꾸러미를 제작, 발송하고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와 상담을 진행한다. (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센터는 세종 지역의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등 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한 학생 대상으로 상담꾸러미를 제작해 발송하고 추수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추수상담은 상담 종결 후 학생의 심리‧정서적 변화를 점검하고, 학생의 변화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추가 개입의 필요 여부를 파악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상담이다.
위(Wee)·아람센터는 상담 종결 1개월 후 상담자가 학생의 요구와 특징에 맞추어 상담꾸러미를 제작하여 발송하고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와 상담을 진행한다.
비대면, 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추가 개입이 필요한 경우 학생, 학부모 협의를 통해 추후 지원 방향을 모색한다.
이는 상담의 내실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새롭게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9월까지 3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추수상담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렇게 연락 받을 수 있어서 반갑고 그동안 감사했다”며 “아이의 성향을 기억하고 맞춤형으로 꾸러미를 보내주니 기분이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추수상담을 통하여 상담종결 후 학생이 자신의 변화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전통주·가루쌀 단지, 농촌체험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
프레스뉴스 / 25.09.11
문화
제19회 강원 자활 한마당 및 자활상품 박람회, 평창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