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가 ‘제4기 세종 100인 아빠단’ 활동 일환으로 아빠와 자녀들이 참여하는 가족캠핑, 숲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세종시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가 남성의 육아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 중인 ‘제4기 세종 100인 아빠단’ 활동 일환으로 아빠와 자녀들이 참여하는 가족캠핑, 숲활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세종 100인 아빠단은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는 아빠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함께 육아’의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주관해 만들어진 아빠 육아 모임이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세종합강오토캠핑장에서 열린 ‘세종 행복동우리 가족캠핑’ 행사에는 세종 100인 아빠단과 시에 거주 중인 만3~7세 자녀를 둔 가정 50여 가구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2년 만에 개최된 대면 행사로 세종 100인의 아빠단과 가족들이 함께 자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 ▲가족 우편함 만들기 ▲전통놀이 연날리기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등과 야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가족 무비데이’가 진행됐다.
이어 25일에는 원수산에서 아빠와 함께 숲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햇살아이 숲’과 ‘원수산 정복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숲 체험과 등반 행사는 세종 100인 아빠단 중 ‘세종 행복 둥우리 가족 캠핑’에 참여하지 못한 가정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총 25가정이 참여해 숲 밧줄 놀이, 숲 거닐기, 숲 이야기 등을 즐겼다.
한편 제4기 세종 100인 아빠단은 오는 12월까지 멘토단이 주는 임무를 매주 자녀와 함께 수행하면서 일상생활의 소소한 추억을 쌓고, 아빠로서 자녀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