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1일, 세종교육원에서 최재천 교수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10월 11일부터 11월 22일까지 2022 교직원 인문학 직무연수 ‘참 아름다운 가을, 소중한 풍경’을 운영한다.
교직원의 인문학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기존 ‘교사대학 직무연수’의 대상과 인원을 확대한다.
연수 대상은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에서 지방공무원을 포함하고, 인원도 100명에서 200명으로 두배 확대하여 세종의 교직원들에게 연수 기회의 폭을 넓혔다.
연수 프로그램은 환경편, 미술편, 교육 정책편, 인생편, 공연편 총 5편으로 구성했다.
▲환경편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를 초빙하여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위기와 환경 이야기 ▲미술편은 네이버 ‘미술과 친구 되는 미친 블로그’를 운영하는 최연욱 서양화가의 서양 미술 작품 이야기 ▲교육정책편은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이야기 ▲인생편은 교통사고로 전신화상을 입은 후 치료와 극복과정을 담은 에세이로 소통하는 이지선 한동대학교 교수의 희망 이야기 등이 진행된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직원 대상과 인원을 대폭 확대하고,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교직원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문학적 역량을 키워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