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실무교육 통해 범죄 예방·개인정보 보호 역량 향상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창녕군은 지난 17일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에서 관제요원 1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창녕군은 지난 17일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에서 관제요원 1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창녕군) |
이번 교육은 관제요원 관리업체인 ㈜무진이엠에스가 주관하고, 지구촌안전연맹 CCTV 관제교육센터 채수창 대표를 초빙해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의 기능과 개인영상정보 보호 강화, 범죄 예방을 위한 상황 예측과 위험 감지, 대규모 행사장 관찰력 향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군은 단순 모니터링을 넘어 실질적인 재난 대응과 범죄 예방 기능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으며, 관제요원의 직무역량 향상과 통합관제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창녕군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는 2024년 치매노인 배회자 발견 등 총 155건, 2025년에는 85건의 사건·사고 해결에 기여하며, 지역 안전망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 과정에서 관제요원 4명이 창녕경찰서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시설인 만큼 관제요원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