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천시는 ‘제13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사천시) |
사천시농구협회(회장 이승연)가 주최·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삼천포체육관, 삼천포학생체육관, 삼천포보조체육관 등에서 개최됐다.
전국의 의료인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7개 대학 14개 의료인 농구동아리팀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뜨거운 열정과 감동의 ‘명장면’을 선보였다.
조별리그 예선전(24일, 25일), 본선 토너먼트 경기와 순위결정전(26일) 등으로 진행됐는데, 뛰어난 조직력과 경기 운영 능력을 보여준 계명의대 A팀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준우승은 영남의대 A팀, 3위는 영남의대 B팀. 4위는 대구한의대 팀이 각각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의료인은 “바쁜 업무 속에서 이렇게 동료들과 함께 운동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정말 소중했다”며 “사천시의 따뜻한 환대와 훌륭한 경기 운영 덕분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의료인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 것은 물론 사천시를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통해 사천시가 활기찬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의료인 농구대회는 ‘농구 도시’ 사천시의 위상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의 의료인 재학생 및 졸업생 농구동아리를 초청해 개최하는 대회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행낭곡항·흥성항 해수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최종 선정
장현준 / 25.11.08

문화
평창그린투어사업단 2025 트래블쇼 참가 ‘평창 농촌 체험 관광 홍보’
프레스뉴스 / 25.11.0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핵융합에너지 연구현장(KSTAR) 방문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