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합천군) |
이번 성과보고회는 군민참여단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활동 우수 군민참여단으로 하명국 군민참여단장, 하명국 여성참여역량강화분과장, 배순희 지역안전증진분과원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고, 여성친화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군민참여단을 가족친화돌봄, 지역안전증진, 여성참여역량강화의 3개 분과로 나누어 구성했다. 군민참여단은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를 발굴하고 정책 개선 의견 제시 등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위해 군민참여단은 지난 1년간 총 4회 교육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분과회의, 모니터링, 선진지 견학, 홍보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31차례 이어갔다. 특히, 군민참여단이 제안한 바닥신호등 설치와 한국수력원자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가로 조성될 군민 안심 운동 구간은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합천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1년 차로서 온 가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양성평등 관점에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군민들이 안전하고 평등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 나은 합천을 만들어 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로서 양성평등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행낭곡항·흥성항 해수부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최종 선정
장현준 / 25.11.08

문화
평창그린투어사업단 2025 트래블쇼 참가 ‘평창 농촌 체험 관광 홍보’
프레스뉴스 / 25.11.0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핵융합에너지 연구현장(KSTAR) 방문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