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남석 안산시 부시장이 지난 27일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에서 인사 발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인중개사 4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을 위한 ‘2025년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은 개업(소속) 공인중개사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부동산 시장의 변화에 발맞춘 최신 정보와 전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법정 교육이다. 공인중개사는 2년마다 사이버교육 6시간과 집합교육 6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연수 교육은 전문강사의 강의로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중개실무 및 부동산 관련 개정 법률 ▲부동산 거래 윤리 준수 및 부동산 세제 실무 등 공인중개사로서 꼭 알아야 할 핵심 주제와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전세 프로젝트’ 강의가 포함돼, 전세사기 주요 유형과 대응 사례, 피해 예방을 위한 확인‧설명 의무 강화도 다뤄져 공인중개사들이 적극 동참하도록 했다.
허남석 안산시 부시장은 강의장을 찾아 “안전한 부동산 중개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공인중개사들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허 부시장은 이어 “이번 연수 교육뿐만 아니라 전세피해 상담소, 안전 전세 프로젝트 등을 적극 운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부동산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행정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