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일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장기요양기관 근무자에 대한 감염관리 및 예방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0일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장기요양기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근무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노인요양시설 근무자의 감염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이 다뤄졌다.
교육에서는 기본 감염관리 수칙인 손 위생 및 환경관리 방법과 의료 관련 감염병 환자 관리 방법에 대한 사항이 강조됐다.
또한, 안산소방서 구급팀의 협조 아래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한 심폐소생술(CPR) 교육과 실습도 병행됐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 방법과 심폐소생술 절차,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안내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장기요양기관에는 면역력이 저하된 고령층이 많기 때문에 종사자들의 철저한 감염관리와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으로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7

정치일반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류현주 / 25.12.17

국회
화성특례시의회, ‘제3회 희망화성어워드’ 참석…사람의 온기로 완성되는 도시, 희망...
프레스뉴스 / 25.12.17

문화
제주도, 외국인환자 유치 성과 점검…의료관광 활성화 전략 모색
프레스뉴스 / 25.12.17

사회
영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하반기 특수교사 협의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