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천군청 전경(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황규철 옥천군수가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26일 담화문을 통해 행정력을 동원하여 총력 대응할 것을 밝혔으며 군민들에게 산불 예방 수칙 준수 및 화기 사용 금지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옥천군은 26일부터 부서별 산불 예찰활동 인력 지원체계를 추가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주말 및 청명·한식 등에 부서인원 4분의 1을 동원하여 예찰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27일에는 산불상황 종합적인 상황 점검을 위하여 전 읍면장 회의를 개최하여 산불상황 발생 시 주민대피, 불법소각 등에 과태료 부과 확행 사각지역 농지 및 임야 예찰 활동 강화 등을 재강조하는 등 산불 예방을 위한 조치계획에 만전을 기하는 중이다.
다음은 담화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옥천군민 여러분,
최근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이어지면서 산불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북 의성, 경남 산청, 울산 울주 등지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해 귀중한 산림자원과 인명, 재산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산림청은 3월 25일부로 산불 재난 국가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우리 옥천군은 대형산불은 아니지만 청성면 산불 등 작지 않은 산불로 많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고 있어 산림 인접 지역과 농촌 지역에서의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옥천군은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산불 예방과 감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읍·면 단위의 산불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산림 인접 지역 및 등산로, 농경지 주변에 대한 순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논·밭두렁 및 생활쓰레기 소각을 절대 금지하여 주시고 산림 인근에서의 화기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산불 예방 수칙을 숙지하시고 산불 위험 상황을 발견하실 경우 즉시 119 또는 군청(043-730-3114),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훌륭한 장비와 인력이 있다 하더라도 주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실천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산불 예방책입니다.
우리의 산림은 단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아니라, 군민 모두의 삶과 안전을 지키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이번 봄철, 더 이상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3월 26일
옥천군수 황규철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