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문 |
26일 군에 따르면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진 디지털 신분증으로, 17세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방법은 QR코드를 이용한 발급과 IC 주민등록증을 통한 발급 두 가지 방식이 있으며, 먼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에 ‘대한민국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해야 한다.
QR코드 발급 방식은 실물 주민등록증을 지참한 후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용 QR코드를 받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즉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IC 주민등록증 발급 방식은 IC칩이 내장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아 이를 휴대전화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교체 시 1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단, 주민등록증을 처음 발급받는 경우에는 무료다.
초기 한 달간 단양군민은 관내 읍·면사무소 어디서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28일부터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모든 주민센터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해진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도입으로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