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양군 청사 전경 |
4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전문가 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이 혁신성과와 혁신역량, 기관별 대표과제 등 11개 세부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기관장의 혁신리더십과 현장 중심 소통으로 민생문제 해결, 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사각지대 해소 등 11개 지표 중 9개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부문에서는 ‘가장 단양다운 것이 최고의 경쟁력이다’라는 비전 아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현안 사업을 중요도에 따라 A·B·C 3등급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관리한 점이 주목받았다.
또 매월 인구통계 보고회를 통해 지방소멸 대응을 적극 나선 결과 생활인구 30만 명 돌파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공무원의 업무 방식 혁신을 위해 ‘직무분야 전문서적 독서 활동’을 추진하고, 재난 상황 등 긴급한 사안 발생 시 서식 없이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재난 단톡방’을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행정 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혁신평가 우수 기관 선정은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고,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 행정을 펼쳐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현장정책회의 ‘추경심의 민생의정’ 당부
류현주 / 25.09.11
국회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북부의 양질 일자리 발굴, 도가 선제적으로 나...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프레스뉴스 / 25.09.11
문화
가을 주말마다 인천 차이나타운이 문화축제의 장으로 변신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