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 가득 담아 행복도시 세종을 우리민화로
![]() |
▲ 제13회 세종한얼민화회 회원展 포스터 |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세종한얼민화회(회장 이정희)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세종문화원 전시실에서 제13회 회원展을 개최한다.
시 문화재단 '2022 전문예술 창작지원사업'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회원전은 조화와 균형발전, 가치실현을 건설이념으로 한 행복도시 세종에서 모두가 행복한 삶을 위한 꿈과 소망을 가득 담은 작품이 전시된다.
세종시와 오랜 세월 함께 한 복숭아와 도화의 상징성을 활용해 우리그림 민화로 표현하고 활용방안을 고민한다.
우리그림 민화는 우리의 일상과 생각 시대상이 반영된 가장 한국적인 그림으로 소박한 일상을 풍자와 해학,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의 색으로 곱게 표현하는 즐거운 문화 활동이다.
이정희 회장은 “우리그림 민화를 사랑하는 원도심과 신도심에서 활동 중인 민화 동아리 세종문화원과 새롬동 그리고 민화랑 회원 30여명이 모여 화합과 소통을 목표로 마련한 작품을 선보인다”며 “많은 사람의 마음에 풍요와 휴식의 여유, 아름다운 만남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