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3일 와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문화홀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와동 주민총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와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와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문화홀에서 ‘제4회 와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와동 주민총회는 지역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함께 논의하며 투표를 통해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23일 와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문화홀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와동 주민총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유관단체,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풍물과 라인댄스팀 및 시립와동어린이집 6세반 합창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한지붕 아래 따뜻한 와동 및 함께 공감하는 마을~와동 퍼포먼스 ▲주민자치회 현황 및 활동보고 ▲마을의제 제안설명 및 토론 ▲우선순위 투표 및 결과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는 내년도 자치사업과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총 11개 사업이 상정돼 참여자들과 함께 논의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사전투표 인원 397명과 이날 현장투표 인원 118명을 합해 총 515명의 와동 주민이 결정한 내년도 자치사업은 ▲한지붕 아래 따뜻한 와동 기왓골 축제 ▲와동 재생장터 조성사업 ▲와동 학부모 교육 ▲화정천 생태보호사업(EM흙공던지기 및 미꾸라지 방류)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 캠페인 ▲어린이 농사체험 ▲마을환경개선 플로깅 챌린지 ▲봉황산 일대 진달래동산 조성 ▲와동공원로 일대 가로수 정비 ▲가로수길 화단 조성 ▲사계절 꽃향기 정원 조성 등이다.
김철곤 와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지역의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선택함으로써 모두가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와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한지붕 아래 따뜻한 와동’을 더 살기 좋고 행복한 동네로 만드는 가장 큰 힘”이라며 “주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과 동행하는 시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