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상록수보건소 전경(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쾌적한 금연 환경 조성과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막기 위해 ‘담배 연기 없는 클린 피시(PC)방’을 상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담배 연기 없는 클린 PC방’ 사업은 흡연 관리가 취약한 피시(PC)방을 대상으로 금연 실천 모범업소를 지정·지원해 자율적인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등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현재 상록구 관내에는 총 11개소의 클린 피시(PC)방이 운영 중이다.
클린 피시(PC)방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흡연실 설치 기준 준수 ▲금연 구역 표지 부착 ▲금연 환경 조성 상태 등 7가지 평가 항목을 충족해야 한다.
신규로 지정된 업소에는 ‘담배연기 없는 클린 피시(PC)방’ 인증 현판이 부착되며, 지정 후 최초 12개월간 매월 5만 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된다. 기존 지정 업소에도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연 1회 5만 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된다.
클린 피시(PC)방은 연중 상시 모집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상록수보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현장 점검을 거쳐 최종 업소로 선정된다.
이미경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피시(PC)방 영업주의 자율적인 금연 환경 조성을 돕고, 시민들이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관내 피시(PC)방 운영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건강증진팀(031-481-569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안양시사’ 전권 온라인 공개… 시청·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열람
장현준 / 26.02.10

정치일반
김철진 경기도의원, “안산 대부도, 대한민국 말산업특구의 중심으로 설계하겠다”
류현주 / 26.02.10

국회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AI 기반 대형차량 우회전 사각지대 해소 보행자 안전 지원...
프레스뉴스 / 26.02.10

연예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이현이 “액셔니스타와 구척장신, 라이벌 의식 있는 자...
프레스뉴스 / 26.02.10

사회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신규 특수교육대상자 부모 대상 ‘온맘 처음 부모교실’ 운영
프레스뉴스 / 26.02.10

사회
연천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평가등급 상승
프레스뉴스 / 26.02.10

문화
문화체육관광부, 알고 응원하면 더 짜릿한 팀코리아 관전포인트
프레스뉴스 / 26.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