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발 숲길을 걷는 참가자들 |
24일 군에 따르면 주요 선정 대상지는 단양읍 교통공원과 매포읍 매화공원, 단성중학교, 대강체육공원, 가곡 새별공원, 영춘초등학교, 어상천초등학교, 적성생활체육공원 등이 선정됐다.
일부 대상지는 추가 검토 및 조정이 진행 중이며, 아직 보류된 지역도 있다.
이와 함께, 군은 ‘내 사랑 단양 걸어보기’ 사업을 통해 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상 속 하루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하루 7천 보 이상 걷는 지역 주민 1천 320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매월 읍·면별로 지정된 코스를 함께 걸으며 건강을 증진하는 ‘가치 함께 걷기’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단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4월부터 9월까지는 ‘맨발로 걷는 즐거움, 도전! 맨발의 청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대성산 맨발 숲길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올바른 맨발 걷기 방법과 효능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맨발 걷기를 생활 속 건강 습관으로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걷기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걷기 행사도 개최된다.
오는 4월 20일 ‘단양팔경 걷기 및 마라톤 대회’, 10월 25일에는 ‘레이크사랑 걷기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은 단양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맨발 걷기 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단양이 맨발 걷기의 대표적인 성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전국최초 적금주택 추진 중인 경기도, 9월 중 민간사업자 선정
장현준 / 25.09.11
경기북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용인에서 만나요... 60여 개 기업 참여
류현주 / 25.09.11
사회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서울시의회 의료관광특위, 부위원장 선임·업무보고로 본격 활동 개시!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정읍시, 신소득 과수 ‘포포’ 재배 성공…온대 지역 특용과수 가능성 확인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