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사진=경기도북부청) |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올해 경기도가 ‘공정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총 1억1,5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기술을 가진 유망 창업기업 발굴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이 같은 내용의 ‘2022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를 개최, 대회에 참가할 예비·초기 창업자를 오는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과거 UP창조오디션을 개편하여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한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우수한 예비·초기 창업기업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경진대회 형식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분야 유망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다.
예선·본선 대회까지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분리해 경쟁하고, 오는 9월 중 개최 예정인 결선대회에서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 장려상 5팀 총 10팀의 입상자를 통합해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는 도내 시군과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전년도 시군 창업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하여 서류심사를 면제하며,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재창업, 장애인 고용 기업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부터 기업의 법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노동·환경·납세 총 4개 분야 주요 법률을 위반한 기업은 참여가 제한된다.
상금은 대상 3,000만 원을 포함해 총 총 1억1,500만 원으로, 최종 입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 특례 보증 혜택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3개월간 멘토링·데모데이 등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 접속, 「주요 지원사업」에서 2022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을 선택해 2월 15일부터 3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등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업로드)하면 된다.
김평원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창업기업들의 관심이 더해지면서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이에 부응해 경기도는 더욱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마련하여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또는 이지비즈를 참고하거나 경과원 벤처성장팀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농업기술센터, 11일부터 하반기 공공급식 품목 체험행사 시작
류현주 / 25.09.12
경기남부
안산시, 일동 주민과 현답버스 동행… 현안 직접 확인하며 소통
장현준 / 25.09.12
경제일반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09.12
문화
국가유산청, 2026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379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2
국회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경기도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 조례안&...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