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버스(JE-BUS) 홍보 포스터 |
15일 시에 따르면 ‘제버스’는 제천에듀케어버스(Jecheon-Educare BUS)의 줄임말로, 초등학생의 방과 후 이동을 지원하는 수요응답형 버스다. 도서관, 청소년시설, 체육시설, 문화공간 등 지역 내 다양한 교육·돌봄시설을 연결하여, 학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동승 도우미가 함께 탑승해 승‧하차를 안내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이용 대상은 제천시 관내 초등학생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제버스는 초등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정해진 정거장 중 호출이나 필요가 있을 때만 정차하여 승하차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유연하게 운영된다.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는 앱스토어에서 제버스 전용 앱을 설치한 후 버스를 호출하면 된다. 이용 시간 및 정거장 등 상세 정보는 제천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버스는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이용률과 만족도,편의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사업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버스는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권을 확보하고 지역 내 다양한 교육자원 접근성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맞벌이 가정의 돌봄 부담 경감은 물론, 지역교육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의원 및 직원 대상 인문학 특강 실시 “말의 품격이 곧 의정의 품격…...
류현주 / 25.09.10
국회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COP33 유치 약속 이행 촉구 건의안 발의
프레스뉴스 / 25.09.10
연예
[우아기] ‘선택적 유산’ 권유에도...모든 생명 지키기로 결심한 네쌍둥이 산모,...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