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박 2일 ‘대부도 바캉스’ 진행(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대부도 일대에서 ‘2025 여름 바캉스 캠프’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여름을 맞아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건강한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로부터 단절되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서, 진로, 자립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전인적 지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일상에서 벗어나 나 자신을 돌아보며 재충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은경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도 누구보다도 따뜻한 관심과 지지가 필요한 시기를 살아가고 있다”며 “이번 캠프가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작지만 큰 위로가 되고, 앞으로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만 9세~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검정고시 준비, 직업 체험, 진로 탐색, 자격 취득, 자기계발 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착착착’ 온라인몰 새단장! 9월 기획전도 ‘풍성’
류현주 / 25.09.11
사회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정읍시, 신소득 과수 ‘포포’ 재배 성공…온대 지역 특용과수 가능성 확인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강훈목장, 유제품 가공장 준공…구미 낙농산업 새 거점 기대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