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0일 외국인주민지원단체 종사자 등 내외국민들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다양성에서 공존으로 : 상호 문화 공감'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다양성에서 공존으로 : 상호문화 공감’ 토크쇼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과 외국인주민지원단체 종사자 및 내외국민 등을 대상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해 양방향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크쇼에서는 한국에서 생활 중인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이민자, 외국인 배우자와 결혼한 한국인 등 4명의 패널이 참여해 국내 입국 초기의 어려움과 입국 초기 한국어와 관련한 에피소드 등의 이야기를 실감 나게 풀어내 많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질의응답 코너에서는 100여 명의 참여자들과 패널 간 궁금했던 점을 묻고 답하며 상호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의 패널로 참석한 주승용 씨는 “이번 기회로 서로의 문화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서로의 오해를 이해로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토론의 장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억배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외국인 인구 10만 명 이상이 함께 거주하는 안산시인 만큼, 다양한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상호문화도시로서의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
프레스뉴스 / 25.09.12
연예
'마지막 썸머' 김건우, 승률 99% 항소심 전문 변호사 서수혁 役...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농협 임실군지부‧관내 농‧축협, 임실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천만 원 기탁
프레스뉴스 / 25.09.12
경제일반
김제시, 특장 모빌리티 기업인 대상 AI기반 경영전략 특강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2
사회
2025년 '여주시 공동주택 제1호 금연아파트' 금연 캠페인 추진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