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목소리가 지역 여성단체로 확산되고 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목소리가 지역 여성단체로 확산되고 있다.
세종시는 ㈔세종YWCA(회장 김광희)가 정기이사회를 갖고, KTX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YWCA는 "KTX 세종역은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필수 기반시설"이라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성인권상담센터와 세종시가족센터,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도 이날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종시도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확정되고 인구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세종시 여건이 크게 변화한 만큼 KTX세종역 설치가 필요하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김광희 세종YWCA 회장은 "우리의 작은 목소리가 큰 물결로 이어져 머지않은 시기에 'KTX 세종역 설치'란 낭보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0일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세종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KTX 세종역 설치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적극적인 설치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국감을 통해 국회 차원에서 KTX 세종역 설치에 찬성 공론화를 이끌었다며 국감의 성과로 평가한 바 있다. 이후 지난달 27일 세종시 여성가족과에서 챌린지를 시작, 이후 여성단체로 번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의 즐거움, 융기원 ‘2025 경기과학문화페스타’ 개최
류현주 / 25.10.27

국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참석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오산시, '찾아가는 학교 학부모 정담회' 성료…"교육 주체...
프레스뉴스 / 25.10.27

문화
강릉시 면처럼 길게 이어지는 행복,‘제4회 강릉 누들 축제’로 오세요!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충북교육청,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몸활동 꿈‧끼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0.27

사회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대회 우승
프레스뉴스 / 25.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