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질공원 해설사 |
3일 군에 따르면 군은 세계지질공원 활성화와 교육 관광 실현을 목표로, 전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양성해 지질공원 커뮤니티센터를 비롯한 단양 주요 지질 명소에 배치할 계획이다.
응시 자격은 만 25세 이상 65세 미만의 단양군민으로, 주민등록상 단양에 등록돼 있고 실거주하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자는 국가지질공원사무국이 주관하는 해설사 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과정은 소양과정 40시간, 전문과정 60시간으로 구성되며, 이후 단양 지질공원에 특화된 심화 교육도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질공원 해설사 양성사업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을 앞두고 있는 단양의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관광 활성화와 체험·교육 중심의 관광 콘텐츠 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해설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