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영분 상록구청장(가운데)이 지난 17일 해양안전교육을 위해 상록구 각부서장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상록구)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영분)는 지난 17일 여름철 재난 안전 대응 회의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정부의 재난안전 대응 점검 회의에 따른 후속 조치로, 폭염과 집중 호우 등의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해 부서 간 역할을 재정비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상록구 각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실질적인 대응 계획을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구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이 구청장은 회의 후 경기해양안전체험관(관장 조완열)을 방문해 해양 안전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상록구는 향후 체험관의 교육 콘텐츠를 안전 정책에 반영할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영분 상록구청장은 “시민의 안전은 행정의 가장 기본이자 최우선 과제”라며 “여름철 재난에 철저히 대비하고, 유관기관과도 적극 협력해 보다 안전한 상록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