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 생활정보지도(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자전거 이용 편의시설 위치를 생활 정보지도에 새롭게 반영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과 PC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안산시 생활정보지도’는 일자리정보·생활정보·시민안전정보 뿐만 아니라 ▲금연표지판 ▲도시공원 정보 등 시의 다양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업데이트로 관내 자전거 이동 경로, 공원 및 상업지구 등 시민 이용이 많은 지역에 배치된 ▲공기주입기 49개소 ▲거치대 580개소 ▲공유 자전거·PM주차장 198개소의 위치를 한눈에 식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아이콘과 색상을 적용했다,
자세한 자전거 편의시설 현황은 ‘안산시 생활정보지도 > 테마맵 > 자전거 편의시설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자전거 관련 신규 편의시설 설치 시 생활정보지도에 신속하게 반영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김기선 철도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위치 반영 작업으로 자전거 이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편의시설 확충과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프레스뉴스 / 25.09.11
스포츠
제천시청 탁구팀, 2025 내셔널 컵 실업탁구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