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 도담동(동장 최준식)과 도담동주민자치회(회장 이기준)가 지난 25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2023 예비고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 도담동(동장 최준식)과 도담동주민자치회(회장 이기준)가 지난 25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2023 예비고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이재하 대전중일고 교감의 고교학점제 설명을 시작으로, 2부에선 관내 학교 담당 교사 등이 참여해 학교별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3부에서는 선배 학생인 윤용득씨가 강단에 올라 후배들에게 본인이 겪었던 수험생활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학부모, 예비고등학생들에게 대학 입시에 대한 정보를 안내했다.
도담동 주민자치회는 23년도 마을계획사업인 입시설명회를 향후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최준식 동장은 “교육을 매개로 주민 간 의사소통 활성화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주민 자치가 구현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용목 주민자치회 교육‧문화 분과장은 “마을공동체의 관심과 격려로 지역 학생에게 유대감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