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문건강관리 사진 |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연일 기온이 상승하는 가운데, 특히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폭염에 취약한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보건소 방문간호사는 직접 가정 및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 시 건강관리 수칙 교육 ▲수분섭취와 실내온도 관리방법 안내 ▲폭염경보 시 행동요령 등도 상세히 안내하며, 혈압·혈당 측정 등 기본 건강상태 점검도 병행하고 있다.
또 교육 시 폭염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도 함께 배부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장마철을 대비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및 위생관리 수칙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폭염은 특히 어르신과 만성질환자에게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재난인만큼, 평소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건강관리 활동을 통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李대통령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해경이 보다 강인해져야”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