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교육청이 19일 세종국제고등학교 강당에서 ‘2022 국제이해 주니어캠프’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
세종시 초등학생의 국제사회 이해를 돕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다.
그간 시교육청은 국제적 약속인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세계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 의식을 함양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란 지구를 보호하며 2030년까지 모든 사람들이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UN총회에서 결의한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인 기후변화 대응, 평화, 세계연대 등를 말한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다양성 퀴즈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해 ▲지구촌 SDGs 사례 ▲외국인 강사와 모둠활동 ▲2023 나만의 SDGs 약속 등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여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했다.
특히 스위스, 케냐, 스리랑카, 베트남, 러시아, 피지 등 다양한 국적의 강사들이 지구를 위한 자국의 노력과 이야기를 실감나게 소개하기도 했다.
연양초 6학년 박소율 학생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캠프에서 만든 ‘나만의 SDGs 약속’을 내년에 잘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멀고도 가까운 지구촌의 문제들을 이해하며 미래사회를 위해 우리 학생들이 갖춰야 하는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더 낮은 곳을 향하여
이경희 / 25.12.16

사회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6

정치일반
이 대통령 "투명하게 공개해야 '국민 중심 국정 운영' 제...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남양주시의회, 2025년 남양주점프벼룩협회 성과보고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16

국회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감귤보내기 사업 남북교류협력기금 25억 편성 지적
프레스뉴스 / 2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