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FAIR 행사와 연계 추진을 통한 소공인 대상 프리랜서 홍보기회 제공 및 일감 매칭 지원
![]() |
| ▲2025 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포스터(사진=경기도) |
이번 행사는 ‘지페어(G-FAIR) 코리아’와 연계해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들이 서로 교류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직종별 소규모 네트워킹 ▲1:1 세무.법률 무료 상담 ▲G-FAIR 참가 소공인과 프리랜서 간 비즈니스 매칭 ▲프리랜서 작품 및 포트폴리오 전시 등이 있다.
10월 30일 진행되는 직종별 소규모 네트워킹은 동일·관련 직종 프리랜서 간의 심도 깊은 교류를 통해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월 31일에는 1:1 세무.법률 상담을 통해 프리랜서 활동에 필수적인 세무 및 법률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무료 상담이 진행되고, 관련 전문 세무사와 변호사가 참여해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계획이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지페어(G-FAIR) 참가 소공인과 프리랜서 간 비즈니스 매칭을 비롯해 프리랜서 작품 및 포트폴리오 전시, 온라인 명함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행사기간 동안 운영된다. 도는 행사의 참가를 희망하는 프리랜서 및 기업들의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서봉자 공정경제과장은 “이번 ‘2025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가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프리랜서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프리랜서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제2회 옥천전국연극제, 관객 6천여 명 속에 성황리 폐막
류현주 / 25.10.28

경기남부
안양시, 아동·장애인들과 특별한 가을 나들이 ‘다함께 꿈꾸는 세상’ 진행
장현준 / 25.10.28

경제일반
김제사랑카드 사용 시 5% 캐시백 지급으로 할인혜택 확대(20%)
프레스뉴스 / 25.10.28

문화
사과계의 에르메스 문경감홍사과, 수도권 홍보 판촉 성료
프레스뉴스 / 25.10.28

국회
진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28

사회
정읍시 한파 대책부터 시민의 날까지…이학수 정읍시장, 읍·면·동장과 현안 논의
프레스뉴스 / 25.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