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6일, 고재형·김문수 교사가 2022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을 수상하고 있다.(왼쪽부터 고재형 교사, 김문수 교사)사진=세종시교육청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2022년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에 수왕초 고재형 교사와 나성중 김문수 교사가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렸다.
‘대한민국 수학교육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수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에 주는 상이다.
지난 2013년부터 전국단위 선정심사를 통해 매년 10명씩 선정, 발표하고 있다.
수왕초 고재형 교사는 이야기가 있는 수학교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수학활동, 세종수학체험센터 프로그램 등을 개발했다.
또, 소외 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클리닉, 수학 문화 확산을 위한 수학 버스킹, 창의적인 수학영재 프로그램 수업 등 수학 교육의 전방위적 발전에 기여했다.
중학교 수상자인 나성중 김문수 교사는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수학공부 10분 개발, 수업아카데미 등으로 교실 수업을 선도했다.
또, 수학교육 연구회 활동을 통해 대구 4곳, 세종 2곳 등 ‘Math Tour’을 개발하고, 세종수학체험센터 콘텐츠 개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을 통해 세종수학체험센터 건립 및 수학 대중화에 힘썼다.
이승표 원장은 “이번 수상은 학교 현장에서 즐거운 수학수업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용하며 함께 나누는 훌륭한 선생님들이 이룬 세종 수학교육의 쾌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경기도 제조로봇 지원사업, 쪼개기식 분리 위탁 재검토해...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李대통령 “국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해경이 보다 강인해져야”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