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2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참외추출물의 피부 노화 재생 및 피부 미백 기능을 도출해냈던 1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제조·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발주했다.
이날 용역기관은 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제조공정, 안정성평가와 더불어 7종의시제품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체험 평과 결과 등을 포함한 용역결과를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종의 시제품 세트를 성주군 관내 미용사협회, 여성단체, 초등학교학부모, 군청직원 등 200여명의 다양한 잠정 소비층에게 체험하도록 한 후 평가를 하도록 했으며 이날 발표회에는 체험단의 대표로 2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해 성주참외 추출물의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상품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高 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 “경남에서 개혁과 혁신 시작”
정재학 / 25.09.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불합리한 유통구조 개혁 속도…장바구니 물가 불안 반드시 ...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강남구, 청렴·소통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연극형 교육’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해양수산부, 대형 방제선 엔담호, 강릉 가뭄 긴급 지원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09.09
경제일반
중기부, 관세 지원정책의 신속한 현장 안착을 위한 ‘중소기업 관세 현안 점검회의’...
프레스뉴스 / 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