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충북 제천시가 오는 22일부터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홍보에 나선다.
‘2020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6차산업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귀촌트렌드에 맞게 다채로운 전시, 상담, 행사를 접할 수 있는 복합 켄텐츠 박람회로서 스마트한 대한민국 농촌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시는 귀농귀촌 홍보부스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 등 2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 1번지 제천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조성해 5년째 운영하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유입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 홍보관은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지역 문화·관광 축제 등 제천을 알리는 홍보물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농 특산물 전시·판매 부스는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 판매하며 직접 체험했던 생생한 귀농귀촌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박수정 제천시 귀농귀촌팀장은 “제천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계획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인구 늘리기 정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 “경남에서 개혁과 혁신 시작”
정재학 / 25.09.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불합리한 유통구조 개혁 속도…장바구니 물가 불안 반드시 ...
프레스뉴스 / 25.09.09
경제일반
중기부, 관세 지원정책의 신속한 현장 안착을 위한 ‘중소기업 관세 현안 점검회의’...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강남구, 청렴·소통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연극형 교육’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