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도에서는 20일 도청 본관회의실에서‘강원도 비상경제 대책본부’6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본부 회의에서는 POST 코로나 시대 강원경제 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지역경기 조기 회복을 위한 단기 대책으로 도민들과 함께 긴급재난지원금 등을 지역 상권에 조속히 사용해 나가는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와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 활성화’ 등을 위한 실국별 대응 계획을 점검했다.
아울러 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중·장기 대책 마련을 위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산업체질 및 제도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 등에 도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는 방안을 논의했다.
우병렬 경제부지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이 되고 정부와 도·시군에서 재난지원금이 도민들에게 지급되면서 지역경기가 조금은 활력을 되찾고 있지만 소상공인,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아직 크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민들께서 재난지원금 신청과 소비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