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
전라북도와 전라북도 도·시·군 공무원노동조합 간의 2020년도 단체교섭 상견례가 20일 전북도청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안남귀 전북공무원노조연맹위원장, 신윤철 전공노전북본부장, 김형국 전라북도위원장을 비롯한 양측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전북도와 도·시·군 공무원노동조합 간 이번 단체교섭은 2015년 첫 단체교섭을 시작한 이후 세 번째 교섭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도·시·군 공무원노동조합에 “도정의 소중한 동반자로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전한 노조 활동을 부탁한다”며 “공무원들의 귄익증진에도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안남귀 위원장은 “도와 도민을 위해서 필요할 때는 힘을 보태면서 공무원들의 권리보호에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전북도는 도·시·군 공무원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을 도와 노동조합이 함께 상생하면서 도민을 위한 도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논의와 합리적 대안을 마련하는 기회로 활용하는 한편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국민성장펀드 '150조 원'으로 확대…AI·반도체 등 첨단산업 지원...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