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 선정
양평군이 지난 20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광테마골목이란 역사·문화·체험·맛집·레저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여행콘텐츠를 관광 상품화 할 수 있는 골목 등을 말하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경기도 31개 시·군 중 5개 시·군을 선정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와 공동으로 청개구리 테마골목을 주제로 선정돼 양평물맑은시장에 1억 8천만원 상당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주 사업으로는 청개구리테마를 활용한 골목 조성, 플리마켓, 비어페스타, 관광상품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진행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전문가 자문 및 밀착 컨설팅, 주민참여 역량강화 지원, 스토리텔링 콘텐츠개발, 관광코스 및 테마프로그램 개발·운영, 맞춤형 홍보 등의 순서로 추진 된다.
군 관계자는“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와 공모주제, 아이디어회의 등 수차례의 교감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시장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작은 단비 내린거 같다.
이번사업을 계기로 양평물맑은시장과 양평군 관광산업이 활성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롯데백화점과 함께하는 상생판매전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