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_서구청
인천 서구는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시민이 직접 식품위생 행정에 참여해 시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먹거리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인 활동은 식품위생업소 등 위생관리상태 지도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건강기능식품 허위과대광고 위반행위에 대한 정보제공, 홍보 계몽 식품 등의 수거검사 식품위생시책에 대한 홍보 및 계몽활동 등이다.
모집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법상 인천 서구 거주자로 식품위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학과 졸업자,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에 지식과 관심이 많은 자 가운데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사람이다.
신청 방법은 오늘 22일까지 서구청 위생과에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위생과 유통식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구민들의 식문화 및 소비행태가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위생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제일 먼저 준비하고 맞이하는 서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청년층 포용금융 확대 위해 서민금융진흥원과 맞손
류현주 / 25.09.12
경기북부
경기도,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사업 기본계획 수립 추진
류현주 / 25.09.12
사회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프레스뉴스 / 25.09.12
문화
잊지 못할 추억의 시작, 제12회 당진생활문화예술제 성황리 폐막
프레스뉴스 / 25.09.12
연예
'은수 좋은 날' 이영애X김영광X박용우, 시청자 관람 가이드 공개
프레스뉴스 / 25.09.12
연예
'화려한 날들' 정인선, 출생의 비밀 이후 동생 양혁과 정면 충돌!...
프레스뉴스 / 2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