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리시의회,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와 간담회 |
구리시의회는 9월 25일 구리유통종합시장 2층 회의실에서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지회장 권미경)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동화 의장을 비롯한 구리시의회 의원들과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회원들을 포함하여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애인 인권침해 구제, 인권교육 등 차별 예방을 위한 장애인 인권협회 설립과 이를 위한 조례 제정 필요성 ▲장애인 인권 확립을 위한 인력 및 예산 확보 요청 ▲장애인 대상 성적 학대 관련 대안 마련 등 장애인 인권 보장을 위한 사례 중심의 다양한 건의 사항이 제시됐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과 보장 방안을 확립하기 위해 많은 논의가 오고갔다.
신동화 의장은 “사회적 약자들의 인권이 충분히 보장될 수 있어야 모든 시민들이 각자의 권리를 누릴 수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전히 우리에게 주어진 무거운 과제들이 많이 남아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권미경 지회장님을 비롯한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회원들의 고견을 경청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차별 없는 구리시, 진정한 무장애도시로 나아가는 구리시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간담회의 소회를 밝혔다.
구리시의회는 구리시보훈향군단체협의회, 구리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등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애로사항과 건의 및 제안을 청취하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배우고 때때로 익히니 즐겁지 아니한가! 노원, 촘촘한 평생학습 인프라로 온 동네가...
프레스뉴스 / 25.09.26
사회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중국동포와 지동 일원에서 '안전지킴이 활동'
프레스뉴스 / 25.09.26
사회
보은군보건소, 2025년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