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국토부에 제2서해대교 건설 재추진 강력 건의 |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회는 10월 1일 세종정부청사에 있는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김윤덕 장관과 면담을 갖고, 제2서해대교 건설의 조속한 추진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날 면담에는 서영훈 의장과 김선호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장, 심의수·전선아·한상화 의원과 당진시청 이영필 도로과장이 참석해 건의서를 전달했다.
김선호 위원장은 면담에서 ▲산업단지와 물류 연계 교통망 확충 ▲지역 균형발전과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한 효율적 교통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제2서해대교 건설과 관련한 필요성과 현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당진시의회에서 제시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답했다.
제2서해대교는 현재 서해대교가 겪고 있는 만성적인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아산만권의 새로운 물류축을 구축하기 위한 국가적 핵심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선호 위원장은 “제2서해대교는 충남 서북부와 경기 남부를 잇는 국가 핵심 산업으로서 당위성과 필요성이 이미 충분히 입증됐다”라며 “정부 차원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조속히 확정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당진시의회 서영훈 의장은 “제2서해대교는 지역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가적 과제이다”라며 “국가계획에 적극 반영해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에서 열린 12월 첫 기탁 세례, 따뜻함 전해요~
류현주 / 25.12.02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윤해동 의원, “평촌신도시 정비는 100년 도시 비전의 출발점… 시민...
류현주 / 25.12.02

사회
홍천군, 연말정산 대비를 위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목포시, 2026년도 예산안 1조 267억 원 편성…재정건전성 회복과 미래 투자 ...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는 내년도 할당관세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식약처, 동물실험에 쓰이는 영장류 관리 가이드라인 발간
프레스뉴스 / 25.12.02















































